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구글광고, 구글 애드워즈) 후기 및 적용방안
    다양한 정보 2021. 1. 13. 00:12
    반응형

    안녕하세요! 

     

    드디어 승인받은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구글 광고, 구글 애드워즈)에 대한 후기 및 적용방안을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목차

    1. 애드 고시 통과를 위한 글 작성 유의사항

    2. 자랑

    3. 애드센스 적용방안 

     

    그럼 시작할게요! 

    *바쁘신 분들은 빨간색, 파란색 글씨만 읽어주세요! 

     

    1. 애드 고시 통과를 위한 글 작성 유의사항

    결론: 게시글당 평균 1,000자 이상, 사진은 5장 이상, 게시글은 10개 이상이면 가능성이 있다.

     

    흔히 구글 애드센스를 승인받고자 한다면, 

     

    "게시글 최소 10~20개 이상, 게시글 당 글자 수 1,000자 이상, 사진 몇 장 이상" 

     

    이런 식으로 블로그를 가꿔둬야 가능성이 있다고 말합니다.(by 뇌피셜)

     

    과연 그럴까요? 평균을 내봅시다. 

     

    저는 승인 당시 영어 공부(4), 맛집 리뷰(5), 영화&드라마 리뷰(2), 정보성 글(1) 글로 12개였으며, 기타 일기장으로 27개 글이 있습니다. 

     

    영어 공부                - 공백 제외 2,509, 공백 포함 1,772.5

    맛집 리뷰                - 공백 제외 1,516, 공백 포함 1,089.4

    영화& 드라마 리뷰    - 공백 제외 3,596, 공백 포함 2,516

    정보성 글                - 공백 제외 724, 공백 포함 1,031

     

    일기는.. 사진도 없고 글도 짧으니 패스하겠다. 

     

    이렇게 보니 글 12개, 평균 공백 제외 글자 수  2,086자이며, 사진도 평균적으로 5장? 정도 넣었다.

     

    오 이렇게 보니까 생각보다 기준에 충족시키네요.. 어느 정도 신빙성 있는 조건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또 다른 소문에 의하면 문장의 마지막은 "다, 요" 등으로 끝내야 한다고 한다. ~했어여, ~했당 이런 말 말고! 

     

    *마침 구글 애드센스 승인 날이 생일날 잠들기 직전이었다.. 구글이 준 내 마지막 선물 ㅎㅎ

     

    2. 자랑(블로그 목적)

    구글 애드센스 승인! 

    ㅎㅎ

     

     

    3. 애드센스 적용방안 

    사실 이걸 기대하신 분들이 가장 많을 것으로 보이네요! 바로 설명 들어갑니다. 

     

     1) 구글 애드센스를 승인받았다면, 기쁜 마음으로 구글 애드센스에 들어간다. 

     

     2)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 로그인 -> 광고 의 개요 클릭 -> 광고 단위 기준 클릭(화면 정가운데 있습니다)  

    광고의 개요 클릭 

     

    3) 여기서부터 신규 광고를 만드시면 돼요. 

     - 광고 단위가 권장 크기, 네이티브 등으로 구분되어 있는데 저는 그냥 권장 크기로 했습니다. 

     - 구글이잖아요. 권장하는데 이유는 있겠죠 뭐 

     

     4) 좌상단의 "광고 단위 이름 설정" 및 중간의 "광고 모양(사각형, 수평형, 수직형), 우상단의 "광고 크기" 지정해주세요. 

     - 광고 단위 이름은 광고를 블로그 내 위치시킬지를 적어두시면, 나중에 구분하기 편합니다. 

        ex) 상단, 하단

     - 광고 모양그냥 사각형으로 했습니다. 여러번 클릭해보세요. 

     - 광고 크기는 "반응형, 고정"으로 나뉘는데 반응형은 블로그 글에 따라 반응한다고 했나..? 

     - 그래서 저는 반응형으로 적용했습니다. 

     

    설정해주세요

    5) 이후 구글이 제시해주는 개개인의 "광고 코드"를 복사해주세요. 

     - 적용은 각자 티스토리의 "꾸미기" -> "스킨 편집" -> 우상단의 "html 편집"을 눌러주세요! 

     - 여기 중 <body> ~ </body> 사이에 붙여 넣어주시면 됩니다. 

     

     6) 적용 끝! 

     

     

    오늘은 구글 애드센스 승인에 대한 간단한 후기 및 적용방안을 작성해보았어요! 

     

    구글 애드센스에 불합 되었다고 하더라도, 꾸준히 지원해보세요! 좋은 소식 있을 거예요! 

     

     

    *코로나 조심하세요!*

    반응형

    댓글